PostList

2019년 5월 20일 월요일

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2 DE 한패체험기 31. 블랙핏의 고대 유물



동굴 깊숙한 곳에 무엇이 숨겨져있는지 알아보자.


이터널의 고대 사원이라면서 페인이 아는척을 한다.


이터널의 유물이 나오는것을 보니 정말 이터널의 사원이 맞긴 한가보다.


이터널의 유물과 접시를 모두 얻었으니 이터널의 갑옷을 만들어보자.
기절 면역이 붙은 꽤 쓸만한 갑옷이다.


계단을 올라가보면 신전의 중심부가 나오는데 보호막 때문에 들어갈 수 없게 되어있다.


앞에 있는 제단을 확인하면 어떤 자식들의 소개를 들을 수 있는데 각 자식에 해당하는 기둥을 순서대로 누르면 보호막을 제거할 수 있다.


제단 옆에 있는 시체에서 나머지 힌트를 얻을 수 있다.
힌트에 따르면 기둥을 누르는 순서는 다음과 같다.


1. 강력한 힘 = 마법 = 아마디아
2. 흐르는 피 = 피 = 티르 센델리우스
3. 돌아오는 바람 = 공기 = 두나
4. 타오르는 불빛 = 불 = 졸 스티사
5. 축복받은 정신 = 정신 = 잔테사
6. 지칠 줄 모름 = 근육 = 브로기르
7. 온 곳에 가득 =대지 = 랄릭


문제 해결!


안쪽에 있는 유물함에서는 고대 석판을 얻을 수 있다.
이 석판을 라이커와 알미라에게 보여주고 보상을 받으면 된다.


중앙에 있는 석관도 살펴보면


이터널 에이테라라는 놈이 늑대들과 함께 나타나서 말을 건다.


에이테라는 우리를 근원 담는 통 취급을 하며 무시하는데


내면에 들어있던 신이 튀어나와서 입을 털어보지만 에이테란이란 단어를 듣자마자 도로 들어가버린다.


달리스가 찾아서 가져간 에이테란이 신성도 없앨 수 있을 만큼 강력한 근원 추출 도구라고 한다.
아무리 신이라도 에이테란 한방이면 침묵의 수도승이 되는 것이다.


대화가 끝나면 전투가 시작되니 그 전에 자리를 잡아두자.
뭉쳐있으면 에이테라에게 광역기를 맞고 처참하게 당할 수 있으니 에이테라 뒤쪽으로 산개하는게 좋다.


광역기각이 안나오자 늑대들을 더 소환하고 턴을 마치는 에이테라.


소환된 늑대들이 바로 턴을 진행하기 때문에 한 명 정도는 물려죽을 수 있다.
다행히 부활의 우상을 가진 페인이 물려죽어서 피해는 거의 없었다.


늑대들은 물어뜯기 말고는 할 줄 아는게 없으니 에이테라만 제압하면 된다.


늑대 새기들은 회피의 오라 하나면 충분.



에이테라부터 집중 공격하여 때려잡은 뒤


나머지 늑대들을 처리하면 전투종료.
이제 동굴에서 얻을만한건 다 얻었으니 밖으로 나가면 된다.


밖으로 나가면 먼저 팔라딘에게 조사보고서부터 보내도록 하자.
하드윈이 준 부엉이 호루라기를 사용하면 된다.


그런다음 보상을 받기 위해 팔라딘 검문소로 가보면


팔라딘 검문소가 해골들에게 공격받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해골들은 팔라딘을 때리느라 정신이 없으니 근처에 있는 해골들을 하나씩 데려와서 때려잡으면 된다.


뒤쪽에 있던 해골들도 하드윈을 때리러 오는데 워낙 튼튼한 팔라딘이라 아무렇지도 않다.


알아서 사거리 안으로 들어와주니 하나씩 납치해서 잡으면 된다.


팔라딘들을 도와 나쁜 해골들을 박살내주자.


전투가 끝난 뒤 하드윈과 대화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하드윈은 검은 결사단에 대한 정보를 악스에 있는 켐 경에게 전하겠다고 한다.


다음 보상을 받으러 클로이스터우드로 가보자.


한나그에게 그위디안을 구해줬다고 말하면 보상과 함께 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한나그는 자기도 피해자라면서 이게 다 마지스터 탓이라고 주장한다.


죽음안개 폭탄에 관한 이야기도 물어볼 수 있는데 별 내용은 없다.


다음은 석판을 배달하러 가보자.


석판을 원하는 친구가 둘이나 있는데 라이커의 지하실에 먼저 가는게 좋다.


라이커에게 먼저 석판을 보여주면


보상으로 근원을 늘려주겠다며 의식을 시작하는데


이미 근원이 최대치라서 기술책하나 받는게 끝이니 굳이 받을 필요는 없다.


아무튼 의식을 마치면 라이커가 본색을 드러내는데


별것아닌 라이커와 친구들을 상대하게 된다.


대충 순간이동으로 모아서


대충 쓸어담으면 되는 싱거운 전투.


전투가 끝난 뒤 라이커의 시체에서 석판을 회수하면 된다.


라이커를 죽이면 묘지기 파리마에게 보상도 받을 수 있다.
어차피 죽일건데 보상까지 챙겨주니 개이득인 부분.


이제 석판을 들고 복수의 여인호에 타고있는 알미라를 찾아가보자.


석판을 넘겨주면 보상으로 반지를 주고 석판을 연구하겠다며 가져간다.
반지는 정신 지배를 사용하게 해주는데 정신지배는 주문보다 수류탄으로 거는게 훨씬 효율적이니 별로 쓸모는 없다.
그냥 경험치를 많이 받은걸로 만족하자.


[다음 이야기]




다양한 사연을 가진 죄수들이 있는 특별한 감옥이 있다는데?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