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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6월 24일 월요일

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2 DE 한패체험기 47. 진짜 비밀 금고



금고를 털었으니 감정사 캣에게 부탁받을 물건을 배달하러 가보자.


금고에서 찾은 골동품들을 캣에게 팔아주면


캣에게 보상을 받게 된다.


금고 깊숙한 곳을 뒤지려면 도둑맞은 그림이 필요하다.
그림을 가져간 도둑놈들이 사는 하수도로 찾아가보자.


하수도로 내려가려면 커다란 집 앞마당을 지나가야 하는데 이 건물이 바로 악스의 학교 건물이라고 한다.
왼쪽 큰 문은 잠겨있으니 오른쪽 작은 문으로 들어가보자.


구석에 떨어져있는 쪽지를 보면 버튼스라는 고양이와 아이리스라는 아이에 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전에 악마에게 고통받던 소녀가 키우던 고양이 이름이 버튼스였다고 한다.
그러니 여기에 적혀있는 아이리스라는 이름이 바로 그 소녀의 이름인 것이다.


이름을 알아냈으니 바로 소녀를 구하러 가보자.


소녀에게 이름을 알려주면



소녀가 정신을 차리면서 악마가 쫒겨나오게 된다.


악마놈은 생각보다 약골이니 그냥 대충 때려주면 쉽게 제압할 수 있다.


두들겨 맞은 악마는 친구들을 소환하는데



친구새기들도 약골이라 쉽게 처리할 수 있다.


처리 완료.


악마를 퇴치한 뒤 아이리스와 대화를 해보자.


아이리스는 이제 혼자서 자기 고양이를 찾으러 가겠다고 하는데


가기전에 마지막으로 들고있던 템을 뿌리고 간다.


다시 학교로 돌아와서 안쪽 방에 들어가보자.


이곳에서 학교의 주인장인 베릴 그리프를 만나볼 수 있다.
지금은 학교가 공허의 존재들에게 털리고 마약쟁이들에게 점령당해서 어쩔수없이 켐 부인 밑에서 일하고 있다고 한다.


그리프는 마약쟁이들을 쫒아내면 새로 시작할 수 있다고 도와달라고 하는데 대신 폭력을 쓰지 말아달라고 한다.


바로 뒷문으로 나가서


반대편 뒷문으로 들어가보면


마약왕 스코리가 보인다.


마약왕에게 말을 걸기전에 옆에 있는 꼬마에게 말을 걸어보자.
이 아이에게서도 도둑길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번에는 스코리와 대화를 나눠보자.
하지만 뭘 물어봐도 자기 할말만 해서 제대로 대화를 나누는게 불가능하다.


대충 설득해서 쫒아내버리자.


경험치를 주고 떠나는 스코리.


약쟁이들을 쫒아냈으면 그리프에게 돌아가서 보상을 받으면 된다.


하수구에 들어가기 전에 뒤쪽 해변가를 먼저 살펴보자.


해변으로 내려가는 계단 바로 밑에 수상한 인형이 있는데


동료중에 똑똑한 친구가 있다면 인형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인형은 죽음의 방이라는 곳에 대한 정보를 알려준다.
그 방안에 있는 수많은 손잡이중에 '신성자의 힘'을 뜻하는 단어가 적힌 손잡이들만 찾으면 자유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하수구로 들어가는 길목에 있는 것들을 모두 살펴봤으니 이제 진짜 하수구로 들어갈 차례.


하수도 입구에 있는 마지스터 시체에서는 장난감 상인 샌더스에 관한 기록을 찾을 수 있다.
장난감 상인 샌더스가 바로 대성당 피의 길을 설계한 사람이라고 하니 나중에 찾아가보도록 하자.


이 마지스터 시체가 바로 병영에 있던 마지스터 영혼이 구하려고 했던 그 마지스터였다.
하수도 입구는 감옥에서 실종된 죄수들을 조사하다가 발견한 것이라고 한다.


바로 뒤쪽에 하수도 입구가 있으니 바로 들어가면 된다.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순간이동지점을 지나 안쪽으로 쭉 들어가보자.




안쪽에는 조잡한 함정들이 잔뜩 설치되어있는데


함정들을 구경하면서 들어가면 아래층으로 내려가는 길이 나온다.


사다리를 타고 내려가면 도둑길드의 위치가 보이는 층에 도착하게 된다.


도둑길드를 찾아가기위해 안으로 들어가면 거미 4마리가 튀어나오면서 전투가 시작되는데


거미들의 스펙 자체는 그렇게 좋지 않으니 한곳에 모아서 때려주면 쉽게 잡을 수 있다.


문제는 이놈들이 죽으면서 독이나 죽음안개같은 것들이 터져나온다는 것이다.


페인은 독과 죽음안개에 둘 다 면역이니 상관없지만 나머지 친구들은 휩쓸리지 않도록 거리를 잘 유지해야 한다.


거미들을 처리하기 전에 감염 상태이상은 반드시 해제하도록 하자.
지속시간이 지나면 새끼 거미가 튀어나와서 귀찮아지기 때문이다.
전투가 끝나면 지속시간이 자동으로 지나서 새끼가 부화해버리니 전투중에 재생 두루마리를 사용해서 미리 지워두는게 좋다.


전투가 끝난 뒤 뒤쪽 시체를 살펴보자.
감옥에서 실종된 죄수들이 드워프에게 끌려갔다는 사실을 알아낼 수 있다.


주변을 둘러본 뒤 도둑 길드로 가보자.


가는 길에 있는 드워프 영혼에게서 이 하수도에 있는 드워프들이 왕족들이라는 사실을 들을 수 있고


피스메이커호에 실려있던 죽음안개 상자들도 발견할 수 있다.


드워프 일은 나중에 생각하기로하고 도둑길드부터 찾아보자.
벽을 잘 살펴보면 숨겨진 입구를 찾을 수 있다.


안으로 들어가면 두목과 마주치게 되는데


대화를 나누고 싶으면 먼저 설득을 통해 적이 아니라는 사실을 납득시켜야 한다.


켐의 비밀금고에서 훔친 그림을 찾고있다고 말하니 1만 금에 팔겠다고 한다.


만원을 주면 바로 그림을 얻을 수 있다.
만약 돈이 아깝다면 다른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해서 그림을 가져갈 수 있으니 알아서 편한 방법을 사용하면 된다.


그림을 챙겨서 나가기 전에 잠시 위층으로 올라가서 반대편에 있는 넓은 장소로 가보자.


이곳에는 카론이라는 아이가 감금되어 있다.
카론은 자신은 힘없는 아이일 뿐이라며 억울하게 잡혀있다고 하는데 병영 지하에 있는 비밀 문서를 읽었다면 이 녀석이 매우 위험한 존재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곳에서 영혼의 시야를 사용하면 카론을 지키고 있는 영혼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곳에서 카론을 감시하는게 이 수색자 영혼들의 임무라고 한다.


수색자 친구들의 짐을 덜어주고 싶으면 마법진 한가운데에 화염구를 던지면 된다.
불마법을 배운 친구가 없다면 두루마리를 사용하도록 하자.


불을 붙이면 카론이 튀어나와서 같이 루시안을 구해내자며 우리를 설득시키려고 하는데


우리에게 필요한건 동맹이 아니라 경험치란다.


바로 전투 시작.
카론은 무조건 선턴을 잡고 마법을 때려박기때문에 미리 자리를 잡아두는게 좋다.


전투가 시작되면 주변에 있던 해골들도 일어나서 전투에 참여하는데


미리 뒤쪽에 대기하고 있던 친구들을 활용해서 한곳에 모은 뒤


 한꺼번에 때려잡으면 된다.


해골 시체들 중 하나에 고유 석궁이 있으니 활쟁이를 키운다면 챙겨가도록 하자.


이제 그림을 들고 켐의 비밀 금고로 가자.


빈 자리에 그림을 채워 넣으면


진짜 비밀 금고의 문이 열리게 된다.
여기 있는 골동품들은 그저 연막이었을 뿐이다.


안쪽에서 책임이라는 그림과 마법사용 고유 갑옷을 챙긴 뒤


책장에 튀어나와있는 책을 누르면 아래로 내려가는 길이 나타난다.


아래층으로 내려가면 먼저 기둥 뒤에 놓여있는 방패를 챙기고


신왕 석상 앞에 있는 제단에 위층에서 가져온 그림을 올려놓으면 숨겨진 문을 또 발견하게 된다.


이 모든 숨겨진 문들을 모두 통과하면 드디어 아르후와 만나게 된다.
아르후는 검은 결사단 영혼들에게 고통받고 있는 상황.


일단 뒤에 걸려있는 서약파괴자부터 챙기고


아르후를 괴롭히고 있는 검은 결사단들의 영혼을 빨아먹으면 된다.


검은 결사단 영혼을 모두 제거하면 검은 결사단 병력이 나타나는데


이미 스펙이 빵빵해진 우리 친구들의 상대가 되질 않는다.
만약 켐 경이 아직 살아있다면 해골얼굴을 보여주면서 이곳에 깜짝등장하는데 우리는 미리 죽여두었기때문에 잡졸 4명만 처리하면 된다.


검은 결사단을 처리한 뒤 아르후와 대화를 해보자.


아르후는 피의 길을 통과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피의 길을 통과하려면 속죄의 두루마리와 근원 목걸이가 필요하다고 한다.


필요한 물건들을 찾으려면 장난감 장인 샌더스를 찾아가야 한다.
샌더스에게 속죄의 두루마리와 근원 목걸이만 얻는다면 루시안의 무덤에 입장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다음 이야기]


말라디의 등짝! 등짝을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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