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List

2018년 2월 19일 월요일

갓겜 오카시라! We are bandits 연재 (14장 외전)


-지난이야기-

생각도 못한 고로의 침공으로 베르나는 위기에 놓인다. 그 소식을 들은 오카시라는 베르나 도주 계획을 모두 철회하고 산적단을 해방군으로 재정비하여 구원에 나선다. 홍련의 늑대와 루크리네, 류시가 합류한 해방군은 고로군의 금술을 깨고 지휘관을 제거하면서 고로와의 전투에서 첫 승리를 가져간다.




바로 전까지 베르나를 농락하던 오카시라가 갑자기 베르나를 구하겠다고 하니 모두들 어리둥절 했을것이다. 오카시라가 베르나를 구하려는 가장 큰 이유는 하나디안 백작 때문이다. 공자남매를 농락하기 위해서 고로를 선동하여 기사단의 병력을 분열시킨게 하나디안 백작이었는데 베르나를 견제만 하려던 계획과는 달리 고로가 본격적으로 침공해온 것이다. 이대로 고로 제국이 베르나를 집어삼키면 하나디안 백작도 곤란해지고 오카시라도 갈 곳을 잃기 때문에 일이 커지기 전에 수습해야만 한다.



오카시라가 군을 이끌고 온 뒤 상황은 완전히 역전되었다. 무적인 것처럼 보이던 제국의 금술은 깨졌고 언데드 병력들은 고기방패 이상의 의미도 없다. 오히려 베르나 쪽에는 공녀와 함께 기사단 본대가 합류하면서 사기가 최고조로 오른 상황이다. 제정신인 지휘관이라면 빤스런을 하는것이 정상이지만 제국의 황제는 이상하게도 아무런 움직임을 보이지 않는다.



오카시라는 제국의 움직임을 주시하며 또다른 계획을 준비한다. 베르나 3용자중 심록의 곰이 가지고있던 심록의 심목이라는 무기를 손에 넣기위해서는 숲의 시련이라는 것을 받아야 한다. 오카시라는 제국에 맞서 전력을 최대한으로 강화하기 위해 숲의 시련을 받으려고 한다.



교류 메뉴에서 츠바키의 전용검을 강화 할 수 있다. 원래는 상점무기보다 공격력이 낮아서 쓰기 애매했는데 상점무기와 공격력이 같아지고 회심과 명중률이 높아서 쓸만한 무기가 되었다.


저번 전투에서 얻은 아이템을 이용해서 브랜들에게 창술 카운터라는 스킬을 주었다. 기병계열 적들을 상대로 강력한 모습을 보일 수 있을 것이다.



정비가 끝나면 새로운 무기를 찾아서 모험을 떠나자.


새로운 무기를 찾아서 숲에 들어서면 숲의 파수꾼 아저씨가 반갑게 맞이해준다.


전설의 무기를 얻기위한 시련이다. 누가 도전하겠는가? 답은 '다같이 도전한다.' 입니다.


일정 턴 수 이내에 파수꾼을 잡으면 주고싶은 녀석에게 골라서 줄 수 있는 전용무기를 얻게 된다.


시련에 등장하는 적은 두 종류이다. 하나는 마법에 강하고 물리공격에 약한 골렘, 나머지 하나는 물리공격에 강하고 마법에 약한 슬라임이다.


피클의 고유능력인 잡템 주워다 보상금으로 바꾸기 능력은 파수꾼에게 입구컷 당한다. 어차피 대려갈 일 없으니 상관은 없다.


물리공격과 마법공격이 둘 다 가능한 친구들을 대려가면 좋다. 특히 오카시라는 전용무기 두개가 각각 물리공격과 마법공격을 담당하니 상대에 따라 바꿔가며 공격하면 된다. 그 외에도 투신검을 쓰는 보병들이나 마법과 검을 모두 쓰는 루를 출전시켰다.


나무 구멍에서 적이 나온다. 골렘과 슬라임중 어떤녀석이 나올지 모르니 둘 모두 대처 가능한 병력을 배치해두자.


다리 뒤쪽에는 저격수가 배치되어 있다. 저격수에게 공격당하면 잠이 들어버리니 주의하자.


바닥에 깔린 나무뿌리 때문에 기병으로 단숨에 잡는 전략은 불가능하다. 무리하지 말고 조금씩 전진하자.


다리를 넘으면 파수꾼이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다. 나머지 다리도 빠르게 돌파해주자.


언덕 위에있는 저격수는 공중부대로 상대하면 된다.


다리 건너에 있는 나무에서도 적이 나오기 시작한다. 반대쪽과 마찬가지로 골렘과 슬라임을 모두 잡을 수 있도록 병력을 배치하자. 반대쪽 구멍에서는 더이상 적이 나오지 않으니 병력을 철수해도 된다.


파수꾼 앞에있는 적들은 공중부대로 때려주고 나오자. 별 피해없이 모두 잡아줄 수 있다.


잡몹들을 모두 제거했으면 파수꾼을 잡기위해 모이자. 파수꾼은 근접공격 상대로 방어력이 오르는데 그렇다고 원거리로 때리려고 하면 선제공격으로 잠을 재워버리기 때문에 공격하기 힘들다. 그나마 바로앞에 붙어서 마법으로 때리는게 가장 좋다.


나무구멍 옆의 해골에서 아이템을 주울 수 있으니 놓치지 말자.


파수꾼을 때리기 시작하면 보스 옆 구멍에서도 적들이 나온다.


공중부대로 때리고 나오는 플레이를 반복한뒤 적당히 막타를 때려주면 파수꾼에게 한대도 맞지 않고 잡을 수 있다.


파수꾼을 잡으면 무기를 원하는 형태로 만들어 준다고 한다. 저격수들을 한턴에 확실히 잡고 나올 수 있도록 창으로 만들어서 용기병인 베프시에게 주었다.


무기를 고르면 2000원을 받고 전투가 종료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