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List

2018년 5월 2일 수요일

핏 피플 3화) 거미전차와 공포의 무지개색 포니


새로운 친구를 많이 얻었지만 스토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6인 풀파티가 필요하다. 현재 우리 파티는 5명이니 나머지 한 명을 구하기 위해 케이지를 챙겨서 도시 밖으로 떠나자.


마침 근처에 돌아다니던 희귀하게 생긴 몬스터를 발견할 수 있었다.


적들은 희귀한 네발동물 두 마리와 인간 둘, 그리고 유령 같은 것 하나로 이루어진 파티이다. 그 중에 가장 탐나는 녀석은 네발 달린 녀석이다. 그 외에 나머지는 필요없으니 모두 제거하도록 하자.


호레이쇼가 적 궁수를 견제하고 나머지 친구들은 뒤쪽 좁은 지형으로 빠지면서 싸우도록 했다. 네발 달린 동물들은 거미줄을 쳐서 아군을 이동불가로 만들거나 길을 막거나 한다. 네발짐승이 아니라 거미였던 것.


유령의 공격에 당한 소피아가 적으로 바뀌었다. 저 상태가 되면 다음 턴 동안 조종이 불가능하고 다른 아군이 적으로 인식하여 공격할 수 있게 된다.


거미들이 접근하지 못하게 잘 막아주고 있는데 안쪽으로 들어와있는 녀석이 신경쓰인다. 호레이쇼는 궁수와 계속 술래잡기를 하는 중.


안쪽으로 파고든 녀석을 먼저 때려주도록 하자.


다음 목표는 계속 귀찮게 하던 유령 녀석이다. 호레이쇼도 궁수를 아래로 몰아서 다른 아군들과 합류하게 되었다.


남은 거미들 중 하나를 제거하고 나머지 하나를 모집했다. 풀파티가 완성되는 순간이다.


새로운 친구를 모집하면 마치 포켓몬 도감처럼 그 친구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알려준다. 
새로운 친구인 스파이디우르는 거미줄로 적의 이동을 방해할 수 있고, 다른 친구가 타고 다닐 수도 있다고 한다. 앞으로는 거미전차라고 부르도록 하자.


도시로 돌아오면 시장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여기서 아이템과 전사들을 구매할 수 있다.


아이템은 개당 700원, 전사는 7000원이다. 어떤 아이템인지 보려고 클릭하니 바로 구입되는 모습. 만지면 무조건 사야한다. 아주 악덕한 템팔이들임.


새로운 아이템을 얻었으니 장비하도록 하자. 이번엔 요세프에게 대포를 줘서 포병으로 활용해보기로 했다. 그리고 거미전차가 그물로 포획을 할 수 있으니 소피아에게 그물 대신 방패를 들게 했다.


풀 파티가 완성되면 피피스트렐라가 헬미토르를 공격하자고 한다.


하지만 아직 새친구들에게 익숙해지지 않았으니 서브 미션들을 하면서 힘을 기르도록 하자. 몰튼네시아라는 곳에 침략자들이 나타났다고 한다.


몰튼네시아는 북쪽 화산지대에 있다. 화살표를 따라가면 된다.


몰튼네시아를 공격하고 있는건 다름아닌 귀여운 펭귄.


펭귄이 몰튼네시아를 공격하는 이유는 여기있는 화산이 자신의 집인 빙산을 녹였기 때문이다.


피피스트렐라의 정곡을 찌르는 질문에 대답하지 못하고 '아몰랑 아무튼 니들 잘못임'을 시전하는 펭귄. 파이어 맨들을 고용해서 화산을 멈추려고 한다.


주변을 얼리며 돌격해오는 소방관님들. 그중에 몇 명은 얼음 속성 무기를 들고 있어서 공격을 당하면 얼어붙을 확률이 있다.


몰튼네시아 주민들은 화염방사기로 범위 공격을 한다. 방화범과 소방관의 대결.


화염방사기의 공격범위는 느낌표 표시로 알려주고 있으니 이동 장소를 정할때 잘 보고 피해서 이동하면 된다.


요세프는 대포의 최소 사거리 때문에 공격하기가 애매한 상황이다. 대포는 최소 5칸 이상 떨어져야 공격을 할 수 있다.


요세프를 지키기 위해 뒤로 빠져서 바위 사이의 좁은 길을 사용해서 전투를 하도록 하자. 3칸짜리 좁은 길목은 거미전차를 중앙에 배치하면 양쪽에 거미줄을 쳐서 완벽하게 막을 수 있다.


화염방사기로 적을 직접 때려잡는 주민들.


남은 적들도 쫒아가서 때려잡도록 하자.


마지막은 화끈한 불쇼로 마무리.


소방관들을 모두 무찌르면 거주민들이 나와서 감사 인사를 한다. 주범인 펭귄은 쥐도새도 모르게 도망가고 없다.


이번 전투의 결과창을 확인하자. 거미전차는 전투력은 별로지만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어서 나름 쓸만한 것 같다.


임무를 마치고 다시 집으로 돌아가자. 요세프의 무기를 다시 활로 바꿔주고 소피아에게 소방관들에게서 빼앗은 얼음칼을 주었다.


아직 헬미토르 공략에 대한 확신이 없으니 간단한 서브 미션을 하나 더 하도록 하자. 이번에는 커스타드 장군에게 편지만 전달하면 되는 매우 간단한 임무이다.


화살표를 따라가다보면 커스타드 장군의 집에 도착하게 된다. 과자 집에 사는 이 컵케이크가 바로 커스타드 장군.


커스타드 장군에게 편지를 전달하면 임무가 종료된다.


그런데 갑자기 방어전을 준비하는 커스타드 장군. 편지를 배달하려면 그의 방어를 뚫어야 한다는데?


빨리 복수하러 가야해서 바빠죽겠는데 편지를 안받는다고 하니 화가난 피피스트렐라.


배달부가 바쁘건 말건 지 할일을 하겠다는 커스타드 장군. 집배원이 이렇게 힘든 직업이다.


커스타드 장군은 자기가 피를 흘리면 전투를 그만두겠다고 한다.


그렇게 커스타드 장군과의 전투가 시작되는데.. 시작부터 엄청난 화력의 무지개색 공격.


그에 비해 매우 초라한 요세프의 3연속 빗나감 공격.


중앙에 좁은 길목을 막고 전투를 하도록 하자. 양 옆의 하늘색 지형은 물인지 크림인지 모르겠는데 지나가려면 엄청나게 많은 이동력이 소모된다.


무지개색 포니가 쏘는 뿔은 가끔 터지지 않고 땅에 박힐때가 있는데 그런 경우 언제 터질지 모르는 불발탄이 된다. 


땅에 박힌 무지개뿔을 피할겸 요세프를 거미전차에 탑승시켰다. 최전방에서 활약하는 강력한 전차궁수가 된 요세프.


전차궁수가 되면 거미전차가 이동해도 요세프는 이동 페널티 없이 화살을 많이 쏠 수 있다. 이동하면서 화력도 줄지 않으니 매우 좋은 조합.


무지개 공격이 너무 매섭다. 아무래도 싸울 지형을 잘못 고른것 같다. 하지만 적들의 체력도 대부분 간당간당한 상황이다.


아래쪽으로 후퇴하면서 싸우도록 하자. 소피아는 얼음칼로 덩치 큰 거인녀석을 견제하도록 했다.


싸우다보니 어느새 체력을 많이 소모한 커스타드 장군이 항복을 선언한다. 


그제서야 편지를 받아보는 커스타드 장군. 알고보니 어머니가 보낸 편지였다. 편지를 받은 커스타드 장군은 곧바로 전장을 이탈한다.


임무를 완수하면 계속 싸울지 그만둘지 정할 수 있다. 거의 다 이겼으니 계속 싸우도록 하자. 


남은 떨거지들을 빠르게 정리하도록 하자. 이제 거인과 무지개색 포니만 남았다.


우선 가까이 있는 거인부터 때려잡았다. 도중에 포니의 계속된 포격에 요세프가 쓰러지고 말았다.


이제 포니를 잡으러 가자. 중간에 걸리적 거리는 컵케이크도 마저 치워주면 준비 완료.


두근두근한 순간.


무지개색 포니를 잡았다!


이번 전투에서는 소피아가 MVP를 받았다. 얼음 검의 빙결능력 때문에 높은 점수를 받은 듯.


로딩 중


집에 돌아가서 파티 구성을 완성하도록 하자. 인간 3명중에 가장 레벨이 낮은 소피아를 빼고 얼음검을 호레이쇼에게 넘겨주었다. 그리고 포니가 소피아 대신 새로 파티에 합류했다.


파티가 완성되었으니 이제 정말 복수의 시간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